운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마을활성화

본문 바로가기

마을활성화

운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profile_image
test
13시간 51분전 4 0

본문

온열질환 사망사고까지 발생한 가운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9일 제13차 현장점검의 날을 맞아 폭염 고위험사업장에 대한 집중 점검에 나섰다.


고용부 등은 건설·조선·물류업 등 폭염에 취약한 현장을 중심으로, 33도 이상 작업 시 2시간마다 20분.


힐스테이트칠성더오페라


[강릉=뉴시스] 강릉해양경찰서가 수상레저사업장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가 올해 선보인 PB 상품 장류 3종.


(사진=본푸드서비스) 이는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인 ‘본우리집밥’ 전국 각사업장에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최근엔 ‘본우리매코미’라는 전용 PB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며 조리 효율과 운영 편의성을 높였다.


이날 하형주 이사장 주재로 열린 이번 대책 회의는 이상고온 현상에 따른 폭염으로부터 임직원, 현장 근로자 및사업장이용 고객들의 안전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서는사업장별 폭염 취약 요인 점검 및 개선 방안 마련.


맨홀 작업자 사망 사고가 ‘인재(人災)’라는 지적(경기일보 6일자 웹 등)과 관련, 고용노동부가 밀폐공간이 있는사업장이나 맨홀 관리사업장등을 대상으로 관리감독 방안을 추진한다.


7일 노동부에 따르면 이번 사고의 원인을 조사해 질식사고라는 결론이 날.


고용노동부 익산지청이 체불임금이 발생한 12개사업장을 적발했습니다.


고용부 익산지청은 지난달 16일부터 30인 미만 20개사업장을 점검한 결과, 12개사업장에서 3천1백여 만 원의 체불임금이 발생한 것을 적발해 시정지시를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지인들이 휴가 계획을 물어와도 그는 '못 간다'는 말만 반복하고 있다.


김 씨는 “대부분의 음식점들이 5인 미만사업장으로 구성돼 있다”며 “여름휴가는커녕 연차도 규모가 있는 식당이 아니면 사용을 하지 못할 것이다.


고용노동부 익산지청은 최근 김제, 익산지역사업장20곳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정부가 폭염으로 인한 근로자의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건설·조선 및 물류 등 고위험사업장에 대한 언전점검을 진행한다.


9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 따르면 이날 폭염 안전 특별대책반을 비롯해 모든 지방고용노동관서와 안전보건공단의 가용 인력을.


8일 DB증권은 최근 장애인 표준사업장'브라보비버 파주'에 약 1억5480만원 규모의 지분 16%를 투자.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게시판 전체검색